6) 움직임 방향의 일치
[그림 – 움직임 방향의 일치]
등장인물이 화면의 오른쪽 프레임으로 프레임 아웃을 했다면 다음 샷에서는 왼쪽 프레임으로 프레임 인을 해야 움직임의 방향이 일치하고 샷의 연결이 자연스러워진다.
4. 고전적 편집기법
1) 설정-분절-재설정
[그림 – 설정-분
2) 180도 법칙 파괴
[그림 – 180도 법칙 파괴]
클레멘타인이 조엘에게 아이를 가지고 싶다고 말하자, 조엘이 클레멘타인에게 “네가 진짜 애를 돌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라고 무시하는 듯 말하자 클레멘타인은 화를 내기 시작한다. 그때 180도 법칙이 파괴된다. 180도 법칙을 파괴함으로써 둘의
그는 누구나 보여줄 수 있는 피의 향연 따위를 통한 잔인함은 과감히 내다버린 것이다. 그는 누구나 보여줄 수 있는 시뻘건 피와 같은 1차적 시각적 정보를 통해서가 아니라, 오직 자신만이 구사할 수 있는 자신만의 영상 언어를 통해 관객들을 공포와 혼란으로 경악시키길 바랬던 것이다. 그는 시뻘건
7. QA의 게임 데이터 개발 참여-Line games
0. 게임 퀄리티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개발 단계부터 QA 부서 인력을 참여시켜 필요한 데이터를 편집하고 QA부서에서 해당 데이터를 익숙하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하여 빠른 데이터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함
0. 데이터 카탈로그(Data Catalog)는 데이터의 명세서, 데
분석하였다.
본론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앞에서는 먼저 오시리스 신화 속에 나타난 역사, 종교, 지리, 사회적 특성을 살펴보았다. 본론의 후반부에서는 수업시간에 배웠던 분석의 틀, 즉 뒤메질의 3기능 분석과 레비-스트로스의 시퀀스와 도식 분석 및 신화소별 분석을 사용하여 각각의 틀에
. 즉, 기호학 모델은 하나의 메시지가 전달되는 순차적인 단계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메시지가 어떤 것을 의미하게 해주는 일련의 구조화된 관계를 분석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달리 말하면, 이 모델은 종이 위의 활자나 공기 중의 음파가 어떻게 하나의 메시지가 될 수 있는지에 관심을 집중한다.
분석하기로 하였습니다. 분석은 영화를 보고 저희가 직접 신과 시퀀스를 나누고 장면에서 어떠한 카메라 기법을 사용하고 어떤 음향효과를 사용하며 그것들이 가져오는 영향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고 영화가 어떻게 전개 되는가 대해서 이야기하고 영화 속의 중요한 장면과 감독이 말하고자 하
★<표>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단락별 통합체 분석 결과
첫째 단락
(2004년)
2004년 6.25 유해발굴사업단에 의해 50년간 묻혀있던 유골이 발굴되면서 영화는 시작이 된다. 현재는 할아버지가 되어 있는 영화의 주인공인 진석에게 육본으로부터 연락이 오고 진석은 형을 찾을 수 있을까 하는 기대에 전
1. 완전한 선은 없다
2. 진실보다 더한 것을 필요로 할 때가 있다
3. 진실<안정
첫째,
선과 악의 구분 기준이 되는 도덕성과 질서라는 것은,
그것이 과연 선한 것인가 물었을 때 논란의 여지가 있다
둘째,
선(완벽한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써 사회적 ‘제도’ 는 과연 정당한
분석해야 한다. 의미론적 투입이란 이처럼 특정한 형식적 위치 속에 내용을 채워 넣는 담화의 조작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이때 기본 이야기체 프로그램의 상호 작용에 의해 의미를 투입하기까지 여러 가지 변수의 작용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변수의 작용에 관한 문제를 통틀어 양태성(Modalite)라고 한다.